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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리뷰]만들면서 배우는 픽셀 아트



[한줄평]

어떻게 픽셀 디자인을 하는지 이 한권으로 배울 수 있다.

 

[목차구성]

CHAPTER 1 포토샵 시작하기

CHAPTER 2 기본기 익히기

CHAPTER 3 팔레트와 색상

CHAPTER 4 애니메이션

CHAPTER 5 이펙트

CHAPTER 6 배경

CHAPTER 7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1)

CHAPTER 8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2)

CHAPTER 9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3)

 

[대상 독자]

1인 개발자, 인디 개발팀,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학생 등

 

[서평]

이 책은 총 9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픽 툴을 처음 사용해 보는 분은 1장부터 포토샵에 대한 기본 사용법을 익히는것이 학습하는데 좋을거 같습니다. 포토샵과 디자인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바로 읽고 싶은 장부터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챕터 1에서는 그래픽 툴 사용법인 포토샵 기능을 배웁니다. 그리고 챕터 2~3에서는 도트 찍는 방법과 팔레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배웁니다. 챕터 4~6에서는 본격적으로 게임 리소스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챕터 7~8에서는 플랫포머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전체적인 내용을 배우게 됩니다.

 

1장 포토샵 시작하기

포토샵의 기본 기능들을 배우면서 첫번째 도트 캐릭터를 만들어 봅시다.

2장 기본기 익히기

도트에서 점, 선, 면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명암은 어떻게 표현하는지 같은 시각적 표현 방법을 배웁니다.

3장 팔레트와 색상

색감은 감각과 재능의 영역이기도 하지만 관찰과 연습을 통해 어느 정도 익힐 수 있습니다. 색상을 선택하는 방법, 색상을 바꾸는 방법, 색상을 관찰하는 방법 등을 배웁니다.

4장 애니메이션

슬라임과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5장 이펙트

이펙트를 구상하는 방법과 색으로 강약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6장 배경

여러 재질의 기본 타일을 만들고, 다양한 지형을 만들 수 있는 조합형 타일세트를 만들어 봅니다.

7장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1

타일 방식의 플랫포머 도트 게임을 만듭니다. 캐릭터, 배경, 오브젝트, UI등 게임에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직접 만들어봅니다.

8장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2

원경, 중경, 근경으로 여러 개의 레이어를 가진 플랫포머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

9장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3

게임의 마지막 단추인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요령을 배웁니다.